Translate

2016년 11월 14일 월요일

햇살론, 사잇돌대출 승인률 높은곳을 통해 직장인신용대출조건 및 대환대출자격조건 한번에 해결하자.

최근 한 유명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채무에 관해서 조사한 바, 청년 구직자 2명 중 1명은 평균 2,800만원의 빚을 안고 있다고 한다.

 대부분 학자금대출은 물론이며 저금리대출이 아닌 신용카드대출(카드론, 현금서비스등), 소액대출 등의 악성대출이 많아 취업한다 하더라도 미래를 설계하기 보다는 빚 갚기 급급하다는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

꼭 청년층만 이러한 것이 아니다. 가구당 평균 부채는 5,994만원, 이보다 더 큰 문제는 부채의 질이 안 좋다는 것이다.

중금리대출(사잇돌2, 사잇돌대출)의 등장 및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보니 직장인신용대출이나 모바일대출 등의 이용자가 늘어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은 수입의 80%이상을 빚 갚는데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점차 이런 추세라면 파산, 개인회생, 가정파괴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얘기이다.

# 신용7등급, 연봉이 3,000만원 정도인 직장인 신모씨도 이와 비슷한 이유로 2년전 울며 겨자 먹기로 30%대의 상품을 이용하였다. 신모씨의 부채는 어느새 1,700 만원까지 늘어났고 연30%대의 높은 대출이자가 너무나 큰 부담이어서 앞길이 막막했다.


- 매달 이자부담에 심리적 압박감으로 밤잠을 설치며 일에 지장을 주는 상황 중 지인이 알려준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저금리대환대출이 가능한 햇살론을 통해 2000만원을 전환하여 월평균 9만원대 이자로 줄어들게 되어 삶의 한줄기 빛을 보게 되었다. 이처럼 저금리로 채무통합대출이 가능한 햇살론 생계자금과 대환대출이 해결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햇살론은 5년간 100만명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으로 취급은행은 단위 농협·수협·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20%의 대출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햇살론 대환대출 서비스를 진행해 연20~30%대의 이자율을 연8~9% 로 낮춰 주는 것으로, 채무통합대출이나 부채통합대출의 장점을 두고 있으며, 햇살론 추가대출 및 긴급생계자금 지원도 가능하다.


현재 햇살론은 직장인대출, 직장인신용대출, 계약직 직장인, 개인사업자, 일용직 근로자, 파견직 근로자, 군인, 공무원대출, 사업자대출, 프리랜서대출 등의 신청이 가능하기에 직군에 대한 별도의 차이가 없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최소사항을 보면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에 대한 내용중 현 직장에서 재직3개월 이상 근무해야 하며 4대보험 미가입이 되어있더라도 월80이상의 최근 3개월의 소득증빙만 가능하면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에 해당이 된다. 하지만 연체에 관해 민감한 부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이력이 없어야 한다.

만약 햇살론이 불가능하다면 직장인신용대출 중 한가지인 사잇돌대출을 이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중금리대출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면서 서민대출 신용대출 중 한가지인 사잇돌대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이유는 1차적으로 햇살론에 따른 제약으로 보고 있다. 햇살론을 사용중이더라도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